千葉県船橋市にあるプロテスタントの教会(南船橋キリスト教会)です。日曜礼拝、水曜礼拝、韓国料理教室、デコパージュ、聖書通読集会があります。
미나미 후나바시 교회

〒273-0003 千葉県船橋市宮本3-7-10
☏ 090-6488-0542


FAQ

자주 받는 질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질문이나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지금까지 교회에 가 본적이 없습니다. 어떤 복장으로 가면 되나요?

깨끗한 복장이면 됩니다. 누구든지 대환영입니다.

  세례는 꼭 받아야 하나요?

세례를 받고 안받고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과 성경을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 지가  더 중요합니다. 혹시 하나님 또는 성경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꼭 교회를 한번 방문해 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예배와 성경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함께 생각해 보지 않겠습니까?

  개신교 교회와 카톨릭 교회의 차이점은 뭔가요?

11세기경 로마 교회가 자신들의 교회를 카톨릭교회(보편적, 정통적이라는 의미)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라고도 말합니다. 16세기에 이 교회가 성경의 가르침과 점점 멀어지게 되자, 이것에 항의하여 종교 개혁의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이 종교 개혁 가운데 탄생한 교회를 개신교(항의하는 사람이라는 의미) 교회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로마 카톨릭교회에서는 성경외에 교회의 전통과 직분을 중요히 생각하지만, 개신교 교회에서는 성경을 신앙와 생활의 유일한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나미 후나바시 교회는 개신교 교회입니다. 

  예배중에 헌금 시간이 있던데 헌금은 꼭 해야 되는 건가요?

예배 순서 가운데 헌금과 감사의 시간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종류와 액수에 관계 없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리는 헌금을 가장 기뻐하십니다.

  교회에는 어떤 사람들이 모이는 곳인가요?

정말 다양한 분들이 방문해 주십니다. 한국인과 일본인, 교회가 처음인 분들도 계시고 몇 십년 교회를 다니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 기도하고 싶은 분들도 있으며, 성경에 관심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연령층은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세대가 방문해 주십니다.

  교회의 성찬식은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마태복음 26:26-28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우리 교회는 예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성찬식의 빵이 예수님의 몸이며, 잔이 예수님의 보혈임을 믿음으로 받으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그러므로 성찬식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세례 (침례) 를 받고 예수님의 은혜를 믿는 자라야 합니다.

  개신교는 무엇을 믿는 종교인가요?

기독교 (개신교, 그리스도교) 는, 구약성경 39권과 신약성경 27권을 하나님의 유일한 말씀으로 인정하고, 성경에 기록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과 인류의 온전한 구원자이심을 믿는 신앙에서 시작합니다. 성경의 역사성, 다양성, 통일성, 그리고 일관성을 통하여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들이는 신앙의 고백입니다. 또한 예수님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탄생하신 것,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 그리고 장사 지낸지 3일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 또한 장차 때가 되면, 이 세상에 재림하여 다시 오실 것을 기다립니다.

  성경은 언제 누가 기록한 것인가요?

개신교 (기독교)가 인정하는 성경은 구약성경 39권, 신약성경 27권입니다. 구약은 지금부터 3500년전에 기록되기 시작되었고, 신약은 2000년전에 기록되었습니다. 성경 저자는 약 40명의 저마다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었으며 1600년간 걸쳐서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직업으로는 예언자 (선지자), 제사장, 세관원, 어부, 천막지기, 양치기, 의사 등 정말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기록 되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성경은 전혀 오점이 없이 기록되었습니다. 저자들은 모두 다른 장소와 문화권에서 기록했으나 모두 동일한 하나님, 동일한 구원의 길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기록한 것입니다 (요한 14:6, 사도 4:12).
궁극적으로는 인간을 사용하여 하나님이 기록해 주셨습니다. 디모데후서 3:16절에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하나님께서 많은 저자들의 독특한 문장력과 개성을 써 주셨으며, 그들이 하나님의 계획대로 사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무오하게 온전히 기록된 책입니다.